[Queen] [한국기행] 스님 계십니까 2부 - 사찰음식 전문가, 주호 스님의 토란탕
페이지 정보
본문
이코노미퀸 박유미 기자 사진제공 = EBS 한국기행
어느덧 한해의 후반부, 무심히 흘러가는 시간 앞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건 아닌지 마음 한편이 휑하다면 무거운 마음 훌훌 털고 가을 사찰로 떠나보자. 고즈넉한 절집에서 스님의 이야기를 가만히 듣다 보면, 어쩌면 인생의 답을 얻을지도 모를 일.
마음의 평온을 찾아 떠나는 가을 사찰 기행. 스님, 계십니까
이번 주(11월 11일 ~ 11월 1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스님 계십니까’ 5부작이 방송된다.
청명한 가을 하늘, 사찰 기행자 무여 스님이 이번엔 절친한 지견 스님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떠났다.
두 스님의 발걸음이 향한 곳은 도반이자 사찰음식 전문가, 주호 스님이 수행 중인 김천 송학사로, 5년 만에 세 스님이 다시 뭉쳤다는데!
함께 사찰에서 귀한 손님이 왔을 때 대접했다는 부각을 풀칠해 가을볕에 말려 만들고, 여러 견과류가 들어간 연잎밥을 싸서 영양 가득 토란탕과 함께 따뜻한 한 상을 차려 가을의 정취를 맛본다.
주호 스님이 두 스님을 위해 정성스럽게 만든 송화다식, 호두정과 등 다과를 챙겨 향하는 곳은 가을로 물들기 시작한 경내가 아름다운 직지사다. 누각에 앉아 차 한 잔과 함께 웃음꽃을 피우는 세 스님.
세 비구니 스님의 유쾌하고 맛있는 수다와 함께 무르익어 가는 가을날의 사찰로 떠나보자!
이코노미퀸 박유미 기자 사진제공 = EBS 한국기행
관련링크
- 이전글[미디어붓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24년 한국전통사찰순례 3차 회향식’ 진행 24.11.14
- 다음글[불교신문] 평생교실로 불교문화 알리는 동대부중 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