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기사 Media report

[법보신문]“기차타고 템플스테이 사찰로 떠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댓글 0건 조회 161회 작성일 24-05-09 14:22

본문

코레일 관광개발과 6월 8일
반야사·영국사 등 8개 사찰
참가비 할인…왕복교통편 포함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만당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이 코레일 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2018년 좌석판매방식의 시범사업을 선보인 후로 열차 전체를 템플스테이 주제로 운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테마 열차는 6월 8일 운영하며 대상 템플스테이 사찰은 영동 반야사, 영동 영국사, 청주 용화사, 공주 갑사, 금산 신안사, 공주 마곡사, 구미 도리사, 김천 직지사 등 총 8곳이다.

첫 선을 보이는 테마 여행 상품은 8개 사찰 템플스테이 체험과 팔도장터, 관광지 방문으로 구성된다. 반야사의 경우 월류봉과 영동 와인터널을, 영국사는 옥계폭포와 레인보우힐링센터, 영동전통시장을 방문한다. 용화사는 초정행궁과 문화제조창, 육거리종합시장을, 갑사는 용문폭포와 공주산성시장, 신안사는 깻잎 유기농 쿠키 체험과 금산 인삼시장 연계 코스로 구성됐다.. 직지사는 김천치유의 숲 코스가 포함, 숲길 맨발걷기와 숲 트레킹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차여행 참여자에게는 온누리 상품권(1만원)을 제공하며 템플스테이 참가비 특별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서울역-하차역 기차표와 사찰·관광지까지 왕복 이동 교통편이 포함됐다. 여행 코스에 따라 지역 맛집에서의 식사가 제공된다.

문화사업단은 “원하는 사찰을 선택할 수 있고 중간중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어 짧은 여행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템플스테이 테마 기차여행 상품은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 또는 1544-7755에서 예약 가능하다.

김민아 기자 kkkma@beopbo.com